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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 4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후기|세종~포천 고속도로 반영은 반가운데, 아쉬움도 있다? (내비게이션 비교)

2024년 1월 개통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드디어 내비게이션에 반영현대·기아자동차가 2024년 4월 내비게이션 정기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이번 업데이트에는 드디어 세종~포천 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이 포함되었는데요.하지만 기쁨도 잠시, 아쉬운 부분도 분명히 존재합니다.오늘은 이번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티맵, 네이버지도와 비교했을 때 순정 내비게이션의 한계,그리고 앞으로 기대할 점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4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핵심 요약1. 실시간 온라인 내비게이션 기능 도입2024년식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일부 차량부터서버 기반 실시간 내비게이션이 도입되었습니다.지도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도로 반영데이터 수신 불량 시 오프라인 모드 자동 전환클라우드 기반 경로 탐색 가능※ 기존 차량..

Mobility News 2025.04.13

테슬라는 여전히 전기차 회사일까? 그 이상일까?

요즘 주식이나 기술 뉴스에서 테슬라(Tesla) 이야기가 자주 등장한다.하지만 ‘전기차 회사’라는 기존 정의는 이제는 조금 좁아 보인다.테슬라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자율주행, 에너지, AI, 로보틱스까지 다방면으로 확장 중이다.지금 테슬라는 어떤 회사일까? 오늘은 테슬라의 사업 구조와 기술력, 주가 흐름, 미래 전망까지 함께 정리해보려 한다.테슬라, 현재 어떤 사업을 하고 있을까?1. 전기차 제조모델 3, Y, S, X, 사이버트럭, 세미트럭 등2024년 기준 전기차 판매 세계 1위모델 Y는 2023년 세계 최다 판매 차량2. 에너지 사업파워월(Powerwall), 메가팩(Megapack) 등 ESS(에너지 저장 장치)2024년 4분기 에너지 부문 매출 30억 달러 (전년 대비 112..

Mobility News 2025.04.13

현대차 × 웨이모 협력! 아이오닉5, 로보택시 되다?

🚘 웨이모(Waymo), 어떤 회사인가요?웨이모는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Alphabet) 산하의 자율주행 기술 전문 기업이에요.2009년 구글의 프로젝트로 시작해, 지금은 미국 내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Waymo One)를 운영 중이죠.자체 개발한 '웨이모 드라이버(Waymo Driver)' 기술은 라이다, 레이더, 카메라 등 센서를 조합해 360도 인식과 예측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현재는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재규어 I-PACE 등에 장착되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와 어떤 협력을?2024년 10월, 현대자동차와 웨이모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어요.가장 주목할 점은 현대의 전기 SUV ‘아이오닉 5’에 웨이모의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다는 점입니다.웨이모는 이를 자율주행 로보택시 플랫폼에 투입할 예정..

Mobility News 2025.04.13

차량용 MCU의 핵심 구조, 하드웨어 레이어란?

하드웨어 레이어(Hardware Layer)란?자동차의 전자제어장치(ECU)는 소프트웨어만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그 소프트웨어가 실행될 수 있도록 물리적인 기반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레이어(Hardware Layer)가 반드시 필요합니다.하드웨어 레이어는 말 그대로 MCU 내부에 내장된 회로와 물리적 기능 블록의 집합이며,차량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반응성과 기능안전성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하드웨어 레이어 구성 요소차량용 MCU는 일반적인 마이컴보다 훨씬 복잡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 블록으로 구성됩니다. 구성 요소역할 요약 CPU 코어 차량 제어 로직을 처리하는 중심 두뇌 (예: TriCore™ 구조) R..

Automotive Study 2025.04.13